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지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으리의 국민간식 순위 Best 5! 떡볶이, 치킨, 피자, 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호떡의 치열한 대결!

by 블로그신 2014. 5. 20.

 

야식이라고 쓰고,

간식이라고 읽는다!

 

우리가 출출할때 먹는 간식들...

여러분의 머리속에도 좋아하는 간식들이 팍팍 떠오를 것 입니다.

지금부터 누구나 좋아하고, 누구나 생각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간식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위. 과자

쉽게 먹을 수 있는간식.

하지만 쉽게 만들어 먹기는 힘든 간식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종류의 과자류가 한국에 있고,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은 간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과자는 질소를 사면 덤으로 준다는 말이 있듯이 과대포장으로 유명하죠.

앞으로는 과자를 사면 질소를 덤으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4위. 라면

배가 고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간식입니다.

적은 가격으로 가장 배부리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양한 조리법과 레시피가 존재하며, 수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조리법을 뽑내는 경연을 하기도 합니다.

간식을 먹기위해 직접 제조하거나 사먹으러 가야 하는 단점이 있으며, 빠르면 3분 길면 10분가까이 기다리거나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밥 한공기와 달걀 한개가 덤으로 있다면, 간식이 아닌 한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3위. 피자

아마 간식 중 가장 세련된 간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려 유럽에서 넘어온 간식이니까요.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학생들이 특히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순위도 "피자, 햄버거" 순이라고 말했는데, 마음속 우선순위에는 항상 피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햄버거에 비해 비싸지만 더 좋아한다는 의미가 아닐까요? 학생들의 선호도에 힘입어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위. 치킨

치느님입니다.

다른말이 필요 없습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핫! 간식!

야구장에서도 축구장에서도 맥주 한캔과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라고 노래를 부르는 치킨입니다.

간식계에서는 하느님과 동급이라고도 칭해지는 치느님~ 치킨!

아마 학생들이나 어린아이들이 함께하지 않는 간식순위였다면, 직장인들과 어른들만 대상으로 한 순위였다면, 단연 1위가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접 만들어 먹기에는 다소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돈만 있다면, 우리집 주위에 있는 수 많은 치킨 가게들로부터 "30분 내로 갑니다!"라는 소리와 함께 오토바이에 들려온 치킨 냄새를 맡으며, 행복한 마음으로 간식타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1위. 떡볶이

종류는 여러가지입니다. 재료를 넣기 따름이죠.
짜장떡볶이,카레떡볶이,일반 고추장 떡볶이,불고기 떡볶이,마요네즈 떠볶이,라볶이 등등~

아이들도 어른들도 학생들도 직장인도 가장 좋아하는 간식 1위는 바로 떡볶이 였습니다.

 

그중에 제일은 바로 즉석 떡볶이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1) 요리재료

 

주재료 : 떡볶이떡 150g· 부재료 : 달걀(삶은 달걀) 120g, 어묵 30g, 만두 100g, 쫄면 70g, 양파 75g, 양배추 150g, 당근 30g, 대파 40g, 물 800ml, 멸치 20g, 다시마 4g, 고추장 80g, 고춧가루 20g, 간장(진간장) 15ml, 물엿 30g, 마늘(다진 마늘) 6g· 재료설명 : 육수 (물 800ml, 멸치 20g, 다시마 4g), 양념 (고추장 80g, 고춧가루 20g, 간장 15ml, 물엿 30g, 마늘 6g)

 

01. 물 800ml와 멸치, 다시마를 넣고 멸치국물을 끓여 준비한다.(만두는 더욱 바삭히 먹고 싶으면 튀겨 사용한다.)

02.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물엿, 다진 마늘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쫄면 대신에 라면사리를 넣어주면 ‘라볶이’로 응용된다.)

03. 어묵은 삼각형 모양으로 썰고, 양배추와 양파는 굵게 채를 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당도는 기호에 따라 조절하며,춘장을 넣어 주어도 좋다.)

04. 당근은 납작하게 썰고, 달걀은 삶아서 준비하고, 만두는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떡볶이는 고추장과 고춧가루에 따라 맛이 변할 수 있으니 개인 취향에 맞는 것으로 조리한다.)

05. 넓적한 팬에 채썬 양배추를 깔고, 준비한 야채와 떡, 만두, 삶은 달걀을 가지런히 둘러준다.

06. 가운데에 쫄면을 얹고, 양념을 그 위에 올리고, 육수는 팬 가장자리에 둘러 부어준다.

07. 센 불에서 끓이다가 쫄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줄이고,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잘 섞어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즉석떡볶이 만드는 법 (쿡쿡TV)

 

실제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쉽게 먹는 국민 간식은 과자류이지만,

사람들이 간식!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위와 같은 순위였습니다.

 

역시 떡볶이와 치느님의 위력이란~

 

수 많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즐기는 간식들...

기타에는 햄버거, 아이스크림, 호떡, 붕어빵 등등 말만 들어도 군침이 넘어가는 간식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간식이 더 높은 순위에 오를지 모르지만... 그대로 1위부터 5위까지의 간식들은 우리들 마음에 영원히 간직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콜라, 사이다에서 최고의 음료가 으리의 음료인 식혜로 바뀌듯 말이죠.

 

아... 집에가서 치느님과 떡볶이를 영접하고 싶어지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