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실용성을 업그레이드 시킨 우리집 작은 욕실 인테리어 비법

by 블로그신 2019. 5. 10.

 


 

보통의 욕실이라면 인테리어적인 아름다움보다는 깔끔함을 추구하여 하얀 타일에 개성 없이 꾸며지는 게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인테리어족이 늘어남에 따라 거실이나 침실만 꾸미는 것이 아닌 화장실까지 자신의 취향 혹은 트렌드를 입히려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단순히 욕실 용품과 세면대 등을 바꾸는 것뿐만 아닌 기존 습식 욕실에서 가구를 더욱 활용하기 위해 건식 욕실로 변신시키는 분들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정성껏 꾸민다 하더라도 1평남짓한 욕실은 다른 공간에 비해 활용성이 떨어지는 것은 바뀌지 않습니다.

만약 욕실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하여 취향을 넣은 것뿐만 아닌 실용성 또한 갖추어져 있으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작은 욕실이지만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실용성 까지 갖추어진 욕실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수납공간 갖추기

욕실 활용에 있어 필수적으로 갖추어져야 할 요소 중 하나는 충분한 수납공간 마련입니다.

욕실에 넉넉한 수납장을 비치하지 못한다면 필요한 수건을 매 번 샤워 전에 들고 가야 하고 휴지가 떨어졌을 때 난처한 상황이 생길 것입니다. 목욕 용품이나 욕실 청소 용품 수납을 위해서도 수납공간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세면대 앞에 수납장 설치는 기본이며, 세면대 아래의 여유 공간에 선반을 설치하여 청소용품 보관함을 따로 만들어보세요. 수납 공간을 만드는 것뿐만 아닌 수도 밸브 또한 가려주기에 수납성으로도 인테리어적으로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거울 활용하기

깔끔함을 살리기 위해 하얀 바닥 타일에 하얀벽, 은색 수전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욕실 인테리어는 왠지 모르게 시대에 뒤처진듯한 이미지를 주기도 합니다.

조금 더 현대적인 모던함을 살려 욕실을 꾸미고 싶다면 거울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평범한 사각형의 거울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욕실의 한 벽면 전체를 거울로 만들어 시원스러운 공간 연출을 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욕실의 조명이 곳곳으로 반사되어 실내를 더욱 환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좁은 공간이 거울로 확장된듯한 효과를 주어 만약 욕실이 많이 좁은 편이라면 시원스럽고 큰 거울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조명 활용

좁은 욕실에 필요한 가구 설치가 끝나셨으면, 이제 욕실의 분위기를 결정할 하이라이트 조명을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무난하고 평범한 흰 색상의 전구가 아닌, 욕실과 잘 어울리는 색상의 센스 있는 조명을 설치해보세요. 욕실의 메인 조명을 교체하는 것이 번거롭다 생각되면 메인 조명이 아닌 별도의 간접 조명 설치도 좋습니다.

휴식의 공간인 욕실인 만큼 따뜻하고 은은한 색상의 노란 조명으로 편안함을 증폭시키거나 연예인 화장대 같은 화사한 느낌의 레일 전구를 달아도 화장실 분위기를 살리는 데에 좋습니다.

 

 


높아 보이게 디자인하기

욕실이 좁다면 천장 높이도 확인해봅시다. 좁은 공간이라도 천장이 높다면 시각적으로 좀 더 넓어 보이기에 길이감 있는 데코 아이템을 비치하여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다리 모양 수건걸이와 같은 기능성까지 있는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팽창 색 활용

욕실이라 하면 졸졸졸 흐르는 푸른 빛깔의 물을 상상하기 쉬워 블루톤의 계열이 어울린다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한색 계열을 하늘, 파랑 같은 요소는 욕실의 분위기를 수축시켜 시각적으로 공간이 좁아 보이게 하기 때문에 한색보다는 난색 계열인 노란색이나 붉은색을 사용하거나, 조명을 따뜻한 색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