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 / 맛보장 레시피 등갈비 김치찜 만드는 법

by 음악회담당자 2019. 4. 30.

꽁블tv 레시피 중에 유독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달리는 요리가 바로 닭도리탕 만드는 법 입니다.

아마도, 물 한방을 넣지 않고, 설탕도 넣지 않고, 어렵지 않게 만드는데 맛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식인 것이죠! 저도 그 레시피에 성공했습니다. 진짜 쉽고 맛있고, 두번 만들어도 똑같이 맛을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레시피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꽁블 닭도리탕 레시피를 기반으로, 묵은지와 등갈비 김치찜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맛보장 레시피! 꽁블 닭도리탕으로 검증된 소스를 활용한 쉬운 등갈비 김치찜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그 등갈비 김치찜 맞습니다. 특별한 날에 가족과 함께 만들어 드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잘 만드시는지 지켜볼꺼에요!! 만들어 보셔야.. 좋은 레시피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재료] 배추김치 묵은지 1/4통, 돼지 등갈비 800~1kg, 송송 썬 대파1대, 감자2개(김치가 짤 경우Op.)

 

A: 정종 150ml, 미림 150ml, 간장 4T, 고추장 3T(80g),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T, 후추, 닭육수 또는 물200ml, 참기름 2T

 

 

[영상 보기] https://youtu.be/uYT5PNXs0uc

 

[주의]

묵은지가 짜지 않게 차가운 물에 충분히 헹궈주셔야 합니다. 찬물에 오래 담궈뒀는데도 짜다면, 감자를 2개 정도 넣으시면 짠 맛이 덜 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