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특별하고 밋있는 꽁블 포크 키마 마살라 커리, 비법 공개!

by 음악회담당자 2019. 2. 27.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 내가 만든 음식을 가족이나 소중한 친구들에게 대접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평범한 직장인의 요리 배우기! 오늘은 포크 키마 마샬라 커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뭐가 이렇게 어려워? 하시겠지만~ 일단 맞은 보장합니다! 각종 후기들을 보는데 역시나 믿을 만한 레시피입니다.



어떤 레시피들은 집안에서 내려오는 "보물"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 꽁블 포크 키마 마살라 커리도 사실.. 그런 보물같은 레시피입니다. 요리 창업반을 위해 숨겨두었던 레시피라고 해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공개해주신 유튜버 꽁블님께 감사드립니다.


일반적인 커리 말고 뭔가 특별한 커리를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커리는 엄청나게 발달되어 있어요. 아직 한국은 오뚜기 카레가 제일 ㅠㅠ 유명하지만! 커리의 세계에 빠지시면 정말! 깜짝 놀랜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카레가 있다고 해요. 일단 오늘은 꽁블 포크 키마 마살라 커리 부터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돼지고기 목살 또는 앞다리살 간 것 1kg, 기름 100ml, 소금1T, 마스코바도 2T, 플레인 요거트 100g, 생크림 50g, 생강마늘 페스토 100g, 양파 페스토 150g, 캐슈넛 페스토 100g(캐슈넛100g+물1T간 것), 토마토 퓨레 (홀토마토 간 것) 100g,닭육수 2C, 토마토 페이스트 150g A: 터메릭 파우더2t, 큐민 파우더 2T, 커리파우더 2T, 넛멕 1/2t




[영상보기] - 주소 : https://youtu.be/RVna8lrjbII




[조리법] 1. 무쇠냄비를 예열한후 기름을 넣고 생강마늘 페스토를 넣고 수분이 거의 날라가도록 볶아준다. 토마토 퓨레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마스코바도를 넣어잘 볶아준다. 2. 1에 터메릭 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준후 소금을 넣고 약불에 잘 저어주며 수분을 날려준다. 3. 2의 수분이 어느정도 날라가면 A를 넣어주고 잘 섞어주며 잘 볶아준다. 4. 3의 냄비에 돼지고기 간것을 넣어 잘 섞어준 후 강불에 수분이 남지 않도록 잘 익혀준다. 5. 4에 양파페스토를 넣어 잘 섞어준후 캐슈넛 페스토, 플레인 요거트, 육수를 넣고 다시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180~ 200도로 예열 된 오븐에 20~30분 조리한 후 꺼내어 불 위에 올리고 생크림을 넣어 섞어준다.




자! 이제는 여러분들이 직접 만들어보실 차례입니다. 함께 만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