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Tool

apple music itunes 애플뮤직 자동 결제 승인 환불하기 - 애플 아이튠즈 3개월 이용 후 자동으로 결제 되는 환불하는 방법 (애플 환불 연락처) / 애플 결제 앱 환불하기

by 음악회담당자 2016. 11. 8.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애플뮤직은 다양한 혜택을 단돈 7.99 달라라는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하여 한국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무려 3개월의 무료 이용기간을 제공하며 여러 사람이 무심코 3개월 사용하게 유도를 하였지요.


저도 무심코 승인 버튼을 누른 1인입니다. ㅠㅠ  무료 체험하기...의 함정에 빠진 것이죠!


아이튠즈를 통해 음악을 넣어서 듣는 저는... 사실 지난 3개월 동안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아서 3개월 후 자동승인된 다는 것을 어렵풋이 알고 있었지만... 그 놈의 귀차니즘 때문에 승인을 막는 활동을차일 피일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문자가 왔습니다.  7.99달라가 결제 되었다고!!!!!!! ㅠㅠ




여기 저기 찾아서 환불하려 했지만 환불하는 방법이 안나와 있네요. 진짜.. 왠만하면 그냥 포기하려다가.. 포스팅하면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수소문 끝에 찾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apple.com/kr 가셔서 본인의 구매 영수증을 확보합니다. 고객센터와 통화시에 필요합니다. 결제 후에 아이튠즈 계정으로 메일이 날아오니 그것 참고하셔도 되요.(주문번호 및 인보이스 번호 체크)

2.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한다. 물론 번호 찾기가 굉장히 힘들 거에요. 다른 제품 구매와 아이튠즈 상에서 구매한 제품의 그래서 미리 찾아놨습니다. itunes 결제 관련 문의는 080-333-4000번입니다. 


3. 위의 번호로 문의 주시면 주문번호와 인보이스 번호 체크 후 환불해주며 카드 관련 처리로 1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


잠깐!! 통화 연결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대기 하는 것 보다 아래의 전화 예약 프로세스를 이용하시면 더 쉽습니다. 


저는 전화로 약 30분 걸려서 해결했는데, 하고 나니 아래의 메일이 오더군요 ㅠㅠ

 https://getsupport.apple.com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래의 프로 세스를 따르면 훨씬 쉽습니다.


1.  https://getsupport.apple.com 에 접속하고 [iTunes 및 Apple Music] 선택 





2. Apple Music 선택


3. 제품에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라고 물으면, [회원 자격 및 청구] 선택




4. 지금 apple 직원과 대화하기 선택 후, 본인의 전화번호를 남기면 아래의 대기시간 후 전화가 옵니다. 



5. 본인의 전화 번호 및 정보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




20~30분씩 기다리는 것 보다 위의 내용 처럼 홈페이지에 전화번호를 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아이튠즈에서 자동 결제 되어버린 애플뮤직의 결제를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미리 막으면 좋겠지만, 갑자기 결제 되더라도 절대 놀라지 마시고, 침착하게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플 홈페이지의 얄미운 광고 카피 -_-;;  첨부합니다.

음악은 계속된다... 근데?? 결제도 계속되네?? 그만 해줄 수는 없겠니?


ㅎ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