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지식

[이건창호와 함께하는 인테리어] 집 안 분위기 변화에 도움이되는 공기 청정기. 제품후기를 통해 구매와 선택에 도움되기 (발뮤다 에어엔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18.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이 되었네요

점점 더워지고 있지만 습도가 높지 않아 그늘에선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수 있어 다행입니다 ^^

 

오늘은 공기 청정기 선택 및 사용 후기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해요 ^^

작년부터 계속 구입하려고 하던 아이템이 었는데요 미루다 결국 올해초 구입 했네요

 봄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으니 구입한지 3~4개월 정도 되네요

 

개인적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바로 후기를 작하면 진정한 사용 후기가 아니라는 생각에

제품 후기는 가능하면 사용을 일정기간 해보고올리려고 해요 

저도 제품 구입시 블로그 글을 많이 참고 하는 편인데요  대부분의 블로그가 홍보성 글이거나

사용해본 기간이 별로 없이 바로 작성해서 올린글이라 구입시 참고 할수있는 내용이 조금 부족한것들이 있어서요 (절대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공기 청정기는 최근 많은 분들이 구입하시는 전자제품인데요 가격이 천차 만별에 기능도 여러가지가 다르더군요

구입에 오랜시간이 걸린것도 각 회사마다 제품의 특징과 사양 기능들이 조금씩 달라서 확인하고 비교하느라 시간이

소요된거 같아요 (조금은 게으르다는 변명처럼 보이네요 ^^)

 

 

 

제품구입시 소비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은 각자 개인적으로 다를거 같은데요 제 주위에 어떤분은 "기능은 제품마다 비슷하다

디자인이 무조건이야" 라고 외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는 갠 적으로 제품의 효율성을 따지는 편이라 여러가지를 보는 스타일로 

제품의 성능/기능/가격 순으로 보는데요 이번 공기청정기 구입에서도 같은 순서로 봐서 결국  2가지 제품으로 압축이 되었어요

1. 발뮤다 에어엔진

 

 

2. LG공기 청정기 LA-W119PW

 

 

제가 여기 2가지 제품을 선정한 큰 이유는 우선 용량이었어요 집에서 사용시 거실에서 주로 사용할거고 그러다 보니 조금은 용량이

넉넉한 제품이 필요하다고 생각 했어요  그러다 보니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제품들보다는 조금은 큰 용량의 제품군에서

고르게 되었고 그중 각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알아 보고 효율성이 큰제품을 선정 하게된거죠

 

두제품 모두 믿을만한 회사에서 제작했으며 더불어 가격역시 비슷한 기능과 성능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제품에 비해 조금은 높더군요

하지만 "1~2년 쓰다말 제품이 아니기에" AS 및 내구성까지 생각해서 

가격은 어느정도 협상 가능한 수준까지 봐주는것으로 했습니다.

제품의 성능과 기능은 둘다 비슷하나 제품들의 가장 특징적인것들 하나씩 보자면

1. 발뮤다 공기 청정기

 

2. LG 공기 청정기

 

 

 

발뮤다의 가장큰 특징인 "필터"의 동그란 모양과 독특한 공기 청정 방향 및 강력한 성능이 가장 눈에 띄더군요

하지만 나중에 나온 LG제품에 비슷한 기능과 성능이 있어 조금 특성이 반감 되긴 했어요 ^^

LG제품의 특징중 "청정도 표시"가 가장 크더군요 발뮤다 제품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 더욱 눈에 띄고 사용하다보면

기능이 그리워 지더군요 ^^

 

기능과 성능 거기다 가격을 보면 무조건 LG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것으로 결정하는게 당연한것처럼 보였지만

전 발뮤다로 결정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구입후

 

 

 

 

 

 

 

이렇게 사진도 촬영하고 후기도 올리네요 ^^

제가 마지막에 맘을 바꿔서 발뮤다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요 바로 공기청정기의 생명 "필터"가 이유입니다.

1. 발뮤다 필터

 

2. LG 필터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구입하는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성능을 가진게 발뮤다 제품이더군요 일반적인 제품들에는 탈취나

미세먼지 제거등의 기능은 다있어요 저는 거기에 포름 알데히드 같은 화학물질 제거 까지 원했습니다.

LG제품도 기본성능에 본인이 원하는 성능도 발휘된다고 적혀는 있더군요 하지만 몇몇 지인을 통해 알아보니 필터 교체시

구입하려고 하는 제품의 필터와 해당 기능이 표시되지 않은 제품의 필터가 동일하게 사용된다고 하더군요

아 이런 ~~~ 그래서 결론은 "성능을 믿을수가 없다" 였습니다.^^

해당 제조사에는 잘못된 정보라고 할수있지만 한번 의심되니 구입에 흔들리더군요

물론 발뮤다 제품역시 제가 원한 기능의 정확한 성능을 제시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믿을수있게 해주는 신뢰가 제조사에서 묻어 나더군요  

이건 전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

 

그래서 전 발뮤다를 선택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 해보니 공기청정도 표시라든지 몇가지 아쉬운 점은 분명이 있더군요

그리고 제트 모션으로 해서 사용시 생각보다 소음도 심하구요 그래도 기능적인 면에서는 만족합니다.

확실히 사용하면 공기가 정화되는것은 맞더군요  수면시 가장 확실히 느끼게 되는데 작동할때와 안할때 다음날

목상태가 달라지더군요 지금은 여름이라 덜한데 겨울,봄은 조금 더 확실히 느낄수 있었어요

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너무 많은 기대와 환상은 실망을 낳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환기 입니다.^^

 

 

이상 공기 청정기 구입과 사용후기에 대한 글을 작성했는데요 여러분들 제품 선택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결국 선택은 본인 몫 이니까요 ^^

제품 설명이나 기타 사진등 부가 설명은 하지 않아요 힘들기도 하고 다른 블로그와 차별도 없고 해서요 ^^

제품 홈페이지 가면 더 자세히 볼수 있으니 한번 들러 보세요

 

그럼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