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자동으로 배송되는 미래 택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3. 17.

Drone 아마존의 드론을 이용한 배송서비스 

아마존에서 드론(drone)

활용한 배송 시스템을 소개하며 동종업계간의 당일배송 서비스 경쟁에서 거대한 도약을 예고하였습니다.

60 Minutes Sunday night’ TV프로그램에서 첫 선을 보인 드론 “octocoper”가 4~5년 내에 상용 가능하며 많은 기능과

더불어 재미를 줄 것이라 하였는데요!!!!!

현재 드론은 유통 센터의 반경 10 마일(48km) 이내의 5파운드(2.3kg) 미만의 소포는 30분 이내에 배송이 가능하지만

상용화를 위해서는 FAA(역주: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미 연방 항공국)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우와!!!!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아파트가 많은 나라는 어떻게 배송되어 질지?

택배가 많은 우리나라에서 드론이 날아다닌다고 생각하면 무섭기도 한데요!!!!!

역시나 이와 같은 프라임 에어(Prime Air) 배송 서비스는 안전과 정확성에 많은 표면적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5파운드의 무게가 높은 데서 무엇인가와 부딪힌다면 분명 파괴적인 위험요소가 될 것인데 이는 그냥 넘길 수 없는 일이다. 그런 일이 한번이라도 발생한다면, FAA는 바로 이 드론들의 비행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고, 재승인도 어려울 것이다”

‘드론은 주변을 걸어 다니는 사람들 머리 위로 절대 떨어지지 않아’라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드론 상용화의 난재이기도 한 안전성과 그 외 필요요소들을 확보해야 한다.

모든 잠재 위험요소들이 해결된다면 “드론 배송 시스템은 향후 10년 이내 일상이 될 것이다. 좋던 싫던, 우리는 창문 너머로 참새처럼 소포를 나르는 드론이 우리 주변을 윙윙거리며 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TIME은 언급했다고 합니다.

 

 

아직 안정성 문제있는 있지만

고객들 손에 상품을 조금 더 빨리 전달하기 위한 갖가지 혁신 기법들 중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택배는 신속이 가장 중요하니깐요!!!!!

출처: http://www.brandchannel.com

 

미래의 택배방법 어떤가요?? 좋은시면 추천 꼭 누르고 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