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음악회 Talk Talk/클래식 톡톡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Top3

by 블로그신 2020. 1. 29.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 열풍이 불고 있는데... 다들 유튜버의 꿈은 마음속으로만 꾸고 계시나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것이 영상, 소리, 자막 이 세가지 입니다.

영상은 직접 촬영하셔야 하고, 자막은 직접 타이핑 치셔야 하는데, 백그라운드 음악은 직접 만드실건가요?

저작권 때문에 함부로 다른 사람들의 음악을 다운로드 하기 힘든 이 세상에서....

오늘은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음악 웹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세계 최대 무료음원 사이트라 말 할 수 있는 유튜브입니다.

"유튜브가 음원사이트라고" 라고 반문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들 동영상 사이트로 알고 계시죠.

 

사이트 주소 :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nv=1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유튜브는 우리에게 무료로 음악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도 많은 분들이 동영상을 만들 때, 저작권으로 고생함을 알고있는 유튜브 이기에~

유튜브 내에 무료로 음악을 제공하고, 효과음등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검색기능도 쉬워 장르별, 기분, 악기, 시간 등에 따라 검색을 하여 원하는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유럽최대 음악사이트 Jamendo 입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www.jamendo.com/

 

Jamendo Music | Free music downloads

Free music downloads and streaming. Discover and explore 600,000+ free songs from 40,000+ independent artists from all around the world.

www.jamendo.com

 

 

Jamendo는 유럽 최대의 음악 공유 웹사이트 입니다. 

무료 음악 사이트 중 가장 다양한 곡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사이트가 큰 많큼 다양한 아티스트가 많은 곡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들에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원하는 음악을 듣고, 마음에 들면 직접 다운로드 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도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Gongu 입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관리하는 사이트로 저작권 보호기간이 지났거나, 무료료 저작물을 공유한 저작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음원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내자료 위주로 되어 있으며, 음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gongu.copyright.or.kr/

 

공유마당

공유마당

gongu.copyright.or.kr

 

 

 

 

이상 무료로 음원을 다운받아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지금 영상을 만들고, 유튜버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 한번 클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