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집의 가치를 올려주는 인테리어 TIP

by 블로그신 2019. 9. 24.

 

일생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집은 단순히 잠을 자고 식사만 챙기는 공간이 아닌, 집 안에서 보낸 시간만큼 애정을 쏟으며 감정과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아늑하고 다정한 공간으로서 집의 가치를 향상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어떤 이유를 가졌든, 소중한 우리 집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 확인해봅시다.

 

 

 거실 넓히기

벽으로 거실에서 다이닝룸, 주방을 가는 길을 폐쇄하며 가리던 때는 지났습니다. 이젠 오픈된 거실 공간을 설비함으로써

같은 면적이지만 시각적으로 더 넓어이며 깊은 개방감까지 자랑하기에 자연스레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잇습니다.

 

 


 주방 새롭게 단장시키기

모든 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싱크대 대신, 이국적인 감성의 아일랜드 싱크대는 어떠신가요?

싱크대와 조리대가 주방 벽에서 떨어져 있기에, 조리 중에도 거실이나 창 밖의 풍경을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확실히 새로운 구조이기에 항상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실 가구 선정

거실의 가구를 점검해보세요. 어떤 디자인과 어떤 스타일의 가구가 놓여있는지에 따라 거실의 분위기는 좌우되며

거실 전체가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집의 구성원만의 취향을 인테리어를 시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만의 특색을 살려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든다면 집의 가치는 더욱 상향되며 통일성, 취향, 스타일이 적절히 섞여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면 주거하는 구성원들의 만족도와 함께 집의 가치는 함께 높아질 것입니다.

 

 


 건물 외관 칠하기

집의 내부가 화려하고 멋스럽다 하더라도 외관이 초라하다면 아쉬운 느낌이 클 것입니다.

특히 주택의 경우라면 개인의 소유이기에 스스로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외관이 초라해지기에 주기적으로 건물의 외벽을 칠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를 부르기에는 가격 부담이 된다면 직접 칠하는 것도 좋으며 기본 준비물을 구비해두면 몇 년 후에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경제적인 면에서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