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Tool

매빅2 프로 Mavic 2 pro 실제 스펙 출시 스펙 가격 공개

by 음악회담당자 2018. 8. 24.


매빅2프로가 드디어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DJI에서 한국시간으로 8월 23일 밤 11시에 유투브 생중계로 매빅2 프로 런칭쇼를 진행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똑똑하고 스마트한 드론으로 소개한 mavic2 pro의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을 런칭쇼를 들으며 스크린샷으로 찍었습니다.

주요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입니다. 핫셀블라드와의 기술제휴로 2천만화소의 뛰어난 화질의 렌즈를 삽입하였습니다. 24mm-48mm의 화각이며 매빅2 zoom은 두배의 줌을 장착하였습니다.

강화된 HDR 기능으로 해뜨는 아침과 해질녘에 멋진 사진을 더 많이 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도 뛰어나서 확대를 하더라도 건질 수 있는 사진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카메라의 주요 기능으로 저한테 가장 큰 영감을 준 기능은 하이퍼랩스입니다. Hyperlapse 기능은 타임랩스처럼 공중에 떠서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게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고가의 드론에 장착되고 할리우드에서나 사용가능했던 기능이 이제 매빅2프로에서 가능해진 것입니다. 프로나 아마추어 영상제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영상의 다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촬영하기 어려운 지역에서는 waypoint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드론의 기기적 성능도 강화되었는데요. 배터리는 31분 정도 찍을 수 있으며 향상된 모터 성능과 특히 소음을 최소화 하려 노력했다고 합니다. 런칭 영상에서는 북극곰을 찍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동물이나 사람에게 소음 유발을 최소화하여 조금더 자연스러운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었네요.

또한 안전 기능도 대폭 강화되어 총 11개의 충돌방지 센서가 있다고 합니다. 위 아래를 포함하여 사방으로 있어 보다 안전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Side vision senser
가 추가되었다고 강조하더라구요. 멋진 장면이 있었는데 본체 하단에 착륙할 때 led 불이 들어와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착률이 좀 더 쉬워졌습니다. 완전 공상과학 영화에 나오는 최첨담 비행기 같은 기능들이 다 들어있네요.

최고 속도는 시속 44마일이며 환산하면 약 시속 71 km/h네요. 빠르다!!

조종기도 1080p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송출하며 조작 거리기 5마일, 8km 까지 늘어났습니다. 멀리 멀리 날릴 수 있겠습니다.

추적 기능도 3d맵(scan) 이용하여 3초 정도 앞의 상황을 예측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상으로 스포츠카 레이싱을 추적하는데 3초 정도 산에 가려 차들의 방향을 놓쳤는데도 미리 움직임을 예측하여 추적하더군요. 정말 뛰어난 기술입니다!!!

이 모든 기능을 담은 매빅2프로!! 뛰어난 카메라와 가장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조용한..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이 녀석!!

출시일만 손꼽아 기다립니다!

앗!! 중요한 가격이 빠졌네요.

매빅2프로는 181만원
매빅2 zoom은 156만원!

비싼데.... 이건 꼭 사야해요!!